개인화 추천(1/2)

By | 2021년 9월 2일
Table of Contents

개인화 추천(1/2)

참조

사람에 의한 추천

에디터가 홈페이지 메인에 어떤 뉴스를 보여줄지 정하거나,
MD 가 메인페이지에 어떤 상품을 추천할지 정하는 단계.

협업 필터링 추천

같이 본 상품 같이 구매한 상품 과 같이,
기존 고객들의 구매패턴을 기반으로 추천상품을 만드는 방법.

신상품에 대해서는 추천이 불가.

컨텐트 기반 추천

기존에 고객이 본 영화를 기반으로, 동일 장르, 동일 영화배우 등을 기반으로 추천하는 방법.

영화 신작에 대해서도 추천이 가능.

고객 행동 기반 추천

고객이 최근 1~2 개월동안, 다이어리/아이폰 케이스를 봤다면,
동일 카테고리의 신규 베스트 셀러를 기반으로 추천하는 방법.

필터 버블(Filter Bubble)

개인화추천이 가속화되면, 고객에게 추천되는 아이템은 고객의 과거 이력을 기반으로 하게되고,
고객이 기존에 보지 않았던 상품에 대해서는 전혀 추천이 될 수 없어,
편향된 추천이 발생하는 현상.

답글 남기기